지식정보

현대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긴급재난금 신청방법)

9월 4일 2020. 5. 14. 07:11

 

 

끝자리가 9이다보니까 오늘에서야 드디어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금)을 신청했다. 며칠 전부터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금) 홈페이지에서 읽어보지도 않고 동의를 눌러서 전체 기부를 했니마니 하며 하루 떠들썩 했던 뉴스를 보면서 혹시나 나 또한 실수를 하면 안된다는 생각에 차근차근 진행해보았다. 혹시라도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보면서 함께 진행해보도록 하자. 


긴급재난지원금.kr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

 

(1) 자신의 신청 요일 확인

우선 공적마스크 5부제와 마찬가지로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금)도 5부제로 진행된다. 그래서 자신의 생년의 끝번대로 확인하고 신청하는 요일의 순서가 다르다. 아래의 내용처럼 요일제로 운영된다. 나 같은 경우는 9이기 때문에 목요일에 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5월 16일부터는 요일제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5부제로 운영되는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금)

 

 

(2)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및 지원금 확인

그런 다음, 공인인증서를 통해 자신의 가구에 대해 몇명인지 확인을 하자. 여기서 주의사항은 가구 구성원 모두가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세대주만 조회할 수 있다.

 

세대주만 조회가능

 

 

우리 가구원수는 3인이므로 80만원보다 조금 적게 받을 것 같다. 왜 80만원보다 적냐하면 해당 긴급재난지원금(긴급재난금)은 정부와 지자체에서 부담을 하기 때문에 (정부: 87.17%, 지자체: 12.18%) 이미 나 같은 경우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통해서 지원금을 받았으므로 해당 지자체에서 받은 12.18% 만큼의 지원금을 제외하고 받게 된다. 

 

 

이렇게 확인이 끝났으면 이제 각자가 사용하는 카드회사로 이동해서 신청을 하면 되겠다. 나 같은 경우는 '현대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현대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 신청하는 방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혹시라도 다른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인터넷에서 '재난지원금 OO카드'로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정보들이 나오니 해당 블로그들을 참고하기.


현대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클릭하면 바로 사이트로 이동

 

 

(1) 지원금 신청 페이지 접속

현대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메인화면부터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금)'에 대한 랜딩페이지가 뜨면서 신청안내 페이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면 '지원금 신청'을 눌러서 바로 신청을 시작해보자.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안내 (긴급재난금)

 

 

(2) 신청기한 및 신청자격 확인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가구의 세대원만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은 5월 11일부터 지속되고 있다. 종료일은 미정으로 그냥 준다고 할 때 빨리 신청하면 될 듯. 신청을 하지 않으면 알다시피 기부금으로 처리된다.

 

 

이와 함께 안내되는 자동기부금과 관련된 내용. 나는 기부하지 않을 거니까. 확인을 누르면 된다. 

 

 

(3) 본인 인증하기 

본격적으로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신청을 하기 전에 본인인증을 거쳐야 한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현대카드 홈페이지니까 깔끔하게 지원금을 받을 카드를 입력하는게 훨씬 나을거 같아 사용하고 있는 카드번호를 통해 인증 과정을 거치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카드로 인증 받는 것을 추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추천

 

 

(4) 전체 동의

며칠 전에 난리가 났던게 바로 여기서 전체동의를 눌러서 벌어진 일이라고 하는데, 이미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시정이 되어서인지 그런 내용은 없었다. 아래 부분은 모두 필수로 동의를 해야하는 부분이므로 전체동의를 누른다. 그래도 모르니 꼼꼼하게 읽어보자.

 

긴급재난지원금 전체동의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금)을 신청하려고 이렇게 열심히 작성하는데 신청이 접수된 후에는 카드사 변경 및 취소가 불가하다는 말이 웬말인지.

 

산청 전 꼭 확인하세요

 

 

(5) 지원금 총액 확인 및 주의사항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면 우리 가구의 지원금은 총 얼마를 받을 지 정확하게 나오게 된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우리집의 경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통해 이미 45만원의 금액을 지원 받았기 때문에 45만원에 해당하는 비율을 차감하고 나면 실질적으로 받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총액은 약 75만원 정도로 확인되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 총액

 

 

그리고 여기서 주의해야할 사항이 나오는데, 다른 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가장 중요한건 발급받은 지원금액은 주소지 관할에서만 사용가능하다는 점이다. 이 말은 자신이 살고 있는 행정구역에서만 사용가능하다는 점. 즉, 나는 경기도민이므로 경기도에서만 사용가능하다는 이야기. 특, 광역시, 도이기 때문에 그 아래 시 단위까지는 상관없음. 쉽게 말해 경기도 어디든 사용가능하다는 이야기.

 

 

 

(6) 기부여부 최종확인 및 신청

그리고 이제 문제가 많았던 지원금에 대한 기부여부가 나온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는 기부금액 옆에 '전액기부'를 체크하지만 않는다면 기본세팅 자체가 신청금액이 그대로 나와 있기 때문에 바로 신청을 하면 된다. '전액기부' 체크만 하지 않으면 된다.

 

 

 

또한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금)은 일시불 결제 시에만 사용가능하며, 할부 결제 시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기 바람. 마지막으로 최종확인을 하였으면 '신청완료' 버튼을 누르자.

 

 

 

(7) 신청 완료

신청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금)이 신청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개별적으로 문자가 2일 내로 온다고 한다. 포인트 형태로 충전이 되며 (M포인트와 다름) 실제로 결제를 하면 포인트가 차감되는 형태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신청정보를 통한 최종확인

 

 

긴급재난지원금을 당장에 받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그 이후가 걱정이 되는 건 사실이다. 아무쪼록 이 어려운 시기 슬기롭게 모두 헤쳐나갔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