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세상 하나 뿐인 내 이상형 만들기 - 픽크루 (picrew.me)

9월 4일 2020. 3. 16. 02:09

picrew.me

요즈음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집에 있어서 그럴까 심리테스트 같은 다양한 테스트들이 실시간 검색어에 주기적으로 오르고 있는 듯 하다. 

그 시작은 아래 서울대학생들이 2018년도에 만들었던 '폰폰테스트'로 64가지의 동물로 자신의 이상형과 자신을 만들어보는 캐릭터였다.


폰폰테스트 (fonfon) 

64가지 캐릭터로 만들어보는 이상형 만들기 & 나 만들기

https://blog.naver.com/journeytospace/221830095585

 

fonfon (폰폰테스트) - 64종 '폰폰 캐릭터' 모두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여백을 쓰다입니다.​제가 이 콘텐츠로 핫했던 fonfon 테스트를 종결지으려고 합니다. 제가 아...

blog.naver.com

 

포레스트 심리테스트 (나만의 꽃심기) 

그리고 또 몇일 지나서 17가지 꽃으로 자신의 성향 (선택집중영역)을 알아보는 '포레스트 심리테스트'가 유행이었다.

https://blog.naver.com/journeytospace/221845953226

 

포레스트 심리테스트 결과 - 17가지 집중유형분석 모두 확인

*17개의 검색결과를 16개로 착각하여 수정한 후, 바로 하루 만에 검색 누락에 걸려 재포스팅 합니다. (누락...

blog.naver.com


그러고나서 잠잠했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다시 일본사이트에서 만든 "이상형 만들기 (Picrew)"라는 사이트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트위터 이상형 만들기"라고도 하는 이 이상형 만들기는 트위터에서 먼저 흥행했던 테스트라 '트위터 이상형 만들기'라고 붙여진 듯 보인다.

여하튼, 이 이상형 만들기 (Picrew;픽크루) 사이트에서는 위 두가지 테스트와는 다르게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진화한 테스트라고 해야겠다.

이상형 만들기 (Picrew; 픽크루)

https://picrew.me/

 

Picrew|つくってあそべる画像メーカー

つくってあそべる画像メーカー「Picrew(ピクルー)」です。自分のイラストで、画像メーカーをつくれる!つくった画像メーカーで、みんなであそべる!

picrew.me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면 다양한 캐릭터들이 나오는데 마음에 드는 캐릭터들을 통해서 이상형을 만들 수 있는데, 우선 디스커버리에서는 픽크루를 이용한 모든 이용자들이 만들어놓은 자신만의 '이상형'을 다 볼 수 있다.

픽크루 사이트
사람들이 픽크루에서 만든 모든 이상형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아래 'HOT 제조업체'에서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상형 캐릭터를 보여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저 남자 이상형 캐릭터가 실시간 검색어 이미지에 많이 보이는 이유.

픽크루 이상형
픽크루에서 인기있는 이상형 캐릭터

 

그리고 '업데이트 된 업체'에서는 회원가입을 통해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직접 제조? 혹은 만든 신규 이상형 캐릭터가 나열되어 있다.

픽크루 이상형
픽크루 사이트에서 신규캐릭터도 직접 만들 수 있음

 

여하튼 DIY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픽크루에서 나만의 이상형을 만들어보자면, 우선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클릭하면 이렇게 처음 만들어진 날것으로 이미지가 존재한다. 거기서 아래 메뉴를 통해서 피부색, 눈동자, 눈썹모양 등 심지어 악세사리, 옷 등 하나하나 커스터마이징 하여 만들 수 있다. 

픽크루 이상형
픽크루 이상형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픽크루

 

특이한 이상형 만들기 소개

1. 옷 갈아입히기

마치 우리 어렸을 때 종이로 오려서 하곤 했던 인형놀이의 옷 입히기와 같은 느낌이 들어서 더 인기가 있는 지도 모르겠다. 실제로 아래 이상형 캐릭터의 경우 단순히 '옷 갈아입히기'라는 제목으로 셔츠색, 넥타이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픽크루 이상형만들기
특이한 이상형 만들기 - 옷 입히기

 

2. 음식 만들기

심지어 픽크루에서는 이렇게 접시에 가지, 새우튀김, 스파게티 등 음식만들기도 할 수 있다는 사실.

픽크루 이상형만들기
특이한 이상형 만들기 - 음식 이상형?

 

3. 집꾸미기 - 부엌꾸미기

이렇게 내가 원하는 집도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DIY 집꾸미기도 있다니. 아래는 부엌이며, 타일 색, 가구 등을 바꿀 수 있다.

픽크루 이상형만들기
특이한 이상형 만들기 - 집 꾸미기, 부엌 꾸미기

 

이외에도 너무나도 다양한 이상형 만들기가 존재하고 있으니 직접 픽크루 사이트에서 나만의 DIY 이상형을 만들어보기를 추천한다. 특히 다른 테스트보다 더 마음에 드는 건 오직 나만의 이상형을 만들 수 있다는 것. 다만, 일본 사이트이다보니 캐릭터가 공포스러운 것도 있고 야리꾸리한 캐릭터들도 있으니, 그런건 스스로 필터링하면서 해볼 것.

마지막으로, 내가 만든 이상형을 공개하며 마무리하는 걸로.

픽크루 이상형만들기
나만의 이상형 만들기 (픽크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