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가운데 정렬 방법

9월 4일 2021. 7. 18. 05:42

애드센스 광고 가운데 정렬방법


 

나만 이런거 신경쓰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미지가 한 쪽으로 치우쳐져 있으면 항상 거슬리곤 했다. 그런데 애드센스 광고가 코드를 넣고 나서 실제로 나오는 것을 보면 한 쪽으로 치우쳐진 모습을 볼 수 있다. 모바일이든 PC든 애드센스 광고 정렬은 기본적으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왼쪽으로 기본정렬되기 때문이다.

 

애드센스 광고 기본출력

총 2가지지만 어쨌든 애드센스 광고는 왼쪽정렬로 시작된다. 우선 아래와 같이 여백이 있으면서 왼쪽정렬인 경우는 그나마 나은 편이다. 

 

구글애드센스 광고 왼쪽정렬

 

하지만 아래와 같이 아예 광고자체에 여백이 없을 겨웅는 완전히 왼쪽으로 치우쳐져 뭔가 보기 싫게 만든다. 나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가독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 같은 경우는 이러한 애드센스 광고가 출력되는 것도 마찬가지로 깔끔하게 가운데 정렬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간단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html 소스가 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 왼쪽정렬

 

구글 애드센스 광고 가운데 정렬 방법

그러면 애드센스 광고를 가운데 정렬해야하는데, 정말 간단한 html소스 만으로 광고를 가운데 정렬 시킬 수 있다. 바로 애드센스 광고 스크립트 앞 뒤로 아래의 내용을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div align="center"> 애드센스 광고 소스 </div>


바로 이 div로 시작하는 소스를 넣고 align (alignment=정렬)을 센터로 맞추기만 하면 된다. 글 수정으로 들어가서 글 모드를 HTML로 바꾸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바로 아래 script로 시작하는 애드센스 광고 소스의 앞 뒤로 해당 코드를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HTML 모드에서 애드센스 앞 뒤로 소스 삽입

 

그러면 결과적으로 아래와 같이 광고가 정확하게 가운데 정렬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정확하게 가운데로 나오는 애드센스 광고

 

이와 마찬가지로 애드센스 광고를 왼쪽이나 오른쪽 정렬을 하고 싶다면 위 소스에서 center를 left와 right로만 바꾸기만 하면 된다.

<div align="left"> 애드센스 광고 소스 </div>

<div align="right"> 애드센스 광고 소스 </di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