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 간단 팁 1 - 언어 설정 및 차단관리

9월 4일 2020. 12. 16. 22:18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 좀 더 수익을 상승시킬 수 있는 요인을 알려주고자 한다. 이 팁은 실제로 많이들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아서 정리해보고자 한다. 앞으로 시리즈 별로 몇 가지를 기회가 될 때마다 알려주는 방식으로 포스팅을 작성할 예정.

유입 언어, 지역 살펴보기

첫 번째 간단한 수익상승 팁은 '언어 설정'에 있다. 언어 설정에서 한국어가 아닌 걸 차단시켜주기만 하면 된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우리는 당연히 한글로 블로그를 작성하니까 대부분 접속도 한국어를 쓰는 한국사람이 유입된다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외국에서도 유입이 어느 정도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데이터만을 보아도 유입을 보면 100% 한국에서 접속하는 것은 아니며, 아래와 같이 다양한 언어와 지역에서 작은 수치나마 유입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 유입 - 다양한 언어
구글 애널리틱스 유입 - 다양한 지역

 

 

데이터에 의하면 한국어를 쓰는 사람은 약 97%, 한국에서 유입도 97%로 거의 나머지 3%의 미세한 수치에서 다양한 지역과 언어에서 유입이 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 역시 한국어로 된 광고여야 하는게 맞으며, 다른 언어와 지역을 위한 광고는 미안한 말이지만 보여줄 필요가 없다. 

 

애드센스 한국어 광고비율이 79% 밖에 안되는

그런데 애드센스 광고를 살펴보면 수치로 따져보았을 때 97%의 광고가 한국어 광고가 되어야 하는데, 놀랍게도 79%만 한국어 광고라는 사실. 실제로 어디서 어떻게 확인하고 광고를 차단하는지 확인해보자.

구글 애드센스로 접속하게 되면 왼쪽메뉴에 차단관리가 있다. 이곳에서 '광고 심사센터'를 클릭

 

차단관리 - 광고심사센터

 

 

광고심사센터를 클릭하게 되면 '텍스트, URL, 도메인별 광고 필터링 또는 검색'란이 있는데 이 필터를 클릭하게 되면, '언어'라는 부분이 나온다. 해당 부분을 클릭해보자.

 

 

 

여러가지 탭 메뉴 중에서 중간에 '언어'를 설정

 

 

그러면 충격적이게도 한국어 광고비율이 79% 밖에 안되며, 영어가 6%, 나머지 표시되지 않은 비율을 다 합쳐서 15%라는 이야기. 97%가 한국어를 쓰는 한국사람인데 한국어로 된 광고가 80%도 안된다니. 즉 20%는 다른 나라 언어로 애드센스가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쉽게 말해서 10개 중에 2개는 전혀 클릭할 매력조차 없는 외국어로 되어 있다는 사실.

 

 

 

한국어를 제외한 모든 광고를 차단시키자

이럴 때 해야하는 건, 한국어를 제외한 모든 언어를 선택한 다음 적용을 누르면 다양한 언어로 된 광고를 만날 수 있다.

 

한국어를 제외한 모든 언어 선택 후 적용

 

 

일본어, 중국어, 영어, 심지어 잘 모르는 언어까지 내 블로그에 이렇게나 많은 관련없는 광고들이 지금까지 노출되고 있었다니. 그것도 10번 중에 2번은 한국어 아닌 광고로 노출이 되고 있었다니. 그런 광고들을 당장 클릭해 광고를 차단해야 한다.

 

외국어로 된 광고는 무조건 차단

 

 

생각보다 너무나도 많은 외국어 애드센스 광고가 이렇게 버젓이 내 사이트에서 노출되고 있었다니. 생각할 필요도 없이 차단시켜야 한다. 뭐, 가끔 외국인 방문객도 광고를 자신의 나라로 보고 싶어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는 건... 그 자체로.. 음.. 

 

 

 

외국어 광고에도 가끔 한국어 광고가 있다

내 블로그도 거의 150개 정도로 노출되고 있는 외국어 광고를 차단시켰다. 그런데 차단시키면서 '외국어'로 필터링을 했는데도 썸네일 이미지를 보면 한국어로 된 광고도 있을 수 있다. 이럴 경우는 서버가 외국서버이거나 그럴 경우, 접속지역 등이 한국으로 잡히지 않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는 당연히 해당 광고는 차단시키지 말고 놔두면 된다.

 

한국어로 된 애드센스 광고는 당연히 차단시킬 필요 없음

 

 

이렇게만 해줘도 애드센스 수익이 조금 오를 것

이러한 설정으로 많은 양의 애드센스 수입의 증가를 가져오는 건 아니지만, 당연히 10번의 기회 중 2번을 날리고 시작하는 것과 10번 중 모든 기회를 가지고 시작하는 것은 분명 다르며, 이는 반드시 소량이라도 애드센스 수익의 증가를 가져올 수 있다. 이렇게 간단한 언어 설정만으로도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것. 지금 이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빨리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가서 한국어를 제외한 다른 언어는 모두 차단할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