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올 때 (미송출) - 이게 진짜 해결방법

9월 4일 2021. 4. 27. 22:48

네이버 블로그는 옛날부터 그랬었지만 티스토리도 요즘 보면 정보를 검색하면 죄다 내용은 없고 정말 애드센스 광고로 돈만 벌려고 연관도 없고 내용도 없는 글들이 너무 많아서 짜증이 난다는 말로 시작하면서. 결국 직접 찾아서 해결한 오늘의 주제는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는데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가끔 공백으로 광고를 넣었음에도, 혹은 자동광고로 처리했는데도 안 나오는 경우가 있다.

애드센스 공백 혹은 미송출

어떤 형태냐면, 광고를 해놨는데 광고가 나와야 할 자리에 광고가 안나오고 비어있는 형태를 뜻한다. 아래처럼 google adsense라고 적혀 있으면서 광고가 나오지 않거나, 아예 공백처럼 하얗게 나오는 경우를 말한다.

 광고가 미송출되면 Google AdSense라고 뜨거나 아예 공백으로 보이게 된다.

근데 이렇게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모든 경우가 그런 건 아니고, 일부 포스팅에서만 그런 경우가 몇 개씩 꼭 존재하기 마련이다. 나도 이번 계기를 통해서 전반적으로 포스팅을 다 살펴보았지만 한 7개 정도가 그럴만큼 생각보다 꽤 많은 곳에서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있었다. 즉, 광고가 안나오고 있었으니 그 페이지에서 벌어들이는 수익은 거의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돈을 더 못 벌었던 건가?

 

애드센스 해결방법 포스팅은 널렸지만

어쨌든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올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한 내용은 검색하면 많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정확한 해결은 찾기 어렵고, 누구나 알 법한, 그리고 죄다 알맹이가 없는 경우가 너무나 많다. 그래도 몇 가지를 추려보면 아래와 같다.

 

 

1) 자동광고 설정을 해라?

애드센스가 안될 경우 자동광고 설정을 안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음.. 이건 너무 초보적인거라 패스.

2) 특정 광고에 무효 트래픽?

수동광고로 한 중에 수익을 고의로 얻기 위해서 링크를 유도하여 특정 구간의 광고를 누르게 되면 구글에서 고의로 누른것으로 인식을 하게 되어 해당 부분에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요즘 그런데 자신의 광고를 고의적으로 눌러서 수익을 얻는 사람은 거의 없지 않나?

3) 기본모드에서 저장하지말고 HTML 모드에서 저장해라?

수동광고로 특정 구간에 광고를 넣을 때 최종적으로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넣고 나서 기본모드에서 저장하지말고 HTML 모드에서 저장을 하라고 하라고 하는데 일부 애드센스 코드가 깨진다고 한다. 이 경우는 실제로 발생한 케이스가 어느 정도 있는 편으로 확인을 할 필요는 있다.특히 소스 코드중 ad-client와 ad-slot 부분의 넘버가 나오지 않으면서 광고가 뜨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혹시 모르니 이 경우는 HTML로 열어서 아래와 같이 광고 소스코드가 제대로 다 적혀 있는지 확인할 것. 아래 아래 이미지처럼 나오지 않으면 소스코드가 깨진 것으로 다시 붙여넣으면 된다.

HTML 모드에서 애드센스 코드가 잘 입력되어 있는 지 확인 해 볼 것
코드가 깨질 경우는 위와 같이 된다.

 

4) 카테고리 파라미터 삭제코드 추가?

위의 여러가지 방법을 다 해도 통하지 않는다면, 거의 99%로 이 부분이 문제가 생겨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을 때가 대부분이다. 이 부분의 문제는 URL 때문인데, 각 블로그에 설정해놓은 카테고리에서 게시글에 들어갈 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쪽에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https://monetizeknowledge.tistory.com/ 제목?category=123 형태로 URL이 생성되는데, 해당 색칠된 제목?category부분이 문제가 생겨 생기는 것으로 결국 수익도 떨어지게 되고, 광고도 안나오게 되는 결과를 초래 한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티스토리 url 주소 통일로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높이기(url의 category 없애기)

안녕하세요 굿리타이어 입니다. 일 방문자 100명을 돌파하면 광고(애드센스)를 달아야겠다고 마음 먹었는데 생각보다 단시간에 돌파하였습니다. 심지어 주간 방문자가 1000명이나 방문해 주셨습

for-jobless.tistory.com

 

조금 생소한 내용이 많긴 한데, 어쨌든 빠르게 해결하고 싶다면, 단순히 아래 코드를 복사해서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가서 <head> 부분에다가 해당 소스코드를 삽입만 하면 광고가 언제 그랬냐는 듯 정말 잘 나올 것. 두 소스 중 1개만 넣으면 된다.

소스 1)

<script type="text/javascript">
    if(typeof(history.pushState) == 'function')
    {
    var CatagoryURL = location.href;
    CatagoryURL = CatagoryURL.replace(/\?category=([0-9]+)/ig,'');
    history.pushState(null, null, CatagoryURL);
    }
</script>

 

소스 2)

<script> Array.prototype.slice.call(document.querySelectorAll('a')) .filter(function(el) { return el.href.match(/\/[0-9]+\?category/gi); }) .forEach(function(el) { el.href = el.href.replace(/\?category.*/, ''); }); </scrip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