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절차 및 신청조건

9월 4일 2020. 4. 4. 13:44

 

 

블로그 수익을 내기 위해서 티스토리애 구글 애드센스가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있다. 오늘 운영하는 몇 개의 네이버 블로그 중 1개가 애드포스트 승인을 최종적으로 받았다. 이와 관련하여 기본적 신청절차 및 조건을 알아보자.

애드포스트 신청조건

우선, 애드포스트의 기본적인 신청조건은 블로그를 개설한 지 3달 (90일)이 지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애드포스트 측에서 '미디어 등록이 보류'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된다. 혹시나 자신의 블로그 개설이 궁금하다면 '내 블로그 - 프로필 - 블로그 히스토리'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리고 게시글에 대해서 이런 저런 말들이 있는데 보통적으로 게시글 50개는 되어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신청할 당시만 해도 블로그 포스팅 개수가 29개였는데도 승인을 받았기 때문. 검색을 해봐도 일부의 경우 15개였을 때도 승인을 받았다는 사람을 찾아볼 수 있다. 

 

현재는 31개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신청조건은 블로그 운영기간, 콘텐츠 수, 지난달 방문자 수, 페이지 뷰 등의 데이터를 기준을 삼고 있는데, 정확한 통과의 기준은 네이버만 알겠지. 해당 블로그의 경우는 2009년에 생성하여 본격적 활동은 3월 말부터 시작한 블로그로, 아직 페이지뷰수가 일 300이 되지 않았으며 방문자수도 최대가 250명 정도였다. 그러한데도, 생각보다 승인이 쉽게 났다.

 

 

애드포스트 등록신청

자신이 판단했을 때 이와 비슷한 통계가 된다면, 아래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이트에서 신청을 해보자.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서 회원가입 설차를 거친다. 인증과 회원 정보 입력을 해야하는데, 여기서 수익이 발생했을 때 수입을 지급받을 계좌를 적어주는 부분이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할 것.

약관동의 - 회원인증 - 회원정보 입력 - 가입신청 완료

 

네이버 애드포스트 : 미디어 운영의 새로운 즐거움

 

adpost.naver.com

그러면 이렇게 검토 후, 미디어가 등록 되었다고 메일이 오게 되면 그 다음 절차를 거치면 된다.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

이제 그러면 다시 애드포스트로 들어가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미디어를 등록하면 되는데, 왼쪽 메뉴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을 누른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미디어 종류를 등록하면 된다. 네이버 포스트나, 밴드에도 광고를 달 수 있으니 참고. 그러면 미디어 선호 및 선호주제가 나오는데 여러가지 주제가 있는데 선택하면 된다.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 - 미디어 선택 - 미디어 정보 입력 - 등록완료

 

선호주제는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

 

애드포스트 위치

애드포스트가 등록이 완료되면 애드포스트, 즉 광고를 어디에다가 기재할 건 지에 대해서도 설정할 수 있다. 여기서 본문광고 위치 선택을 모두로 하면 광고가 중간과 하단 모두에 노출되는데, 이 경우는 본문이 길 경우는 포스팅 중간에 노출되며, 본문이 짧을 경우는 한 페이지당 포스팅 개수를 만약 3개로 설정했다면, 포스팅이 끝나고 다른 포스팅이 시작되는 중간에 나오는 게 보통이다. 

블로그 관리 - 메뉴, 글, 동영상 관리 - 플러그인, 연동관리 - 애드포스트 설정

 

포스팅 한 개 끝나고 파워링크 하나 
그 다음 포스팅 끝나고 중간에 가로가 긴 배너 애드 한 개

 

 

아무쪼록 네이버 블로그 하는 사람 중 이 블로그와 비슷한 통계가 있다면 어서 신청해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