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애드센스 탈락 (애드고시) - 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 해결방법

9월 4일 2020. 4. 17. 17:47

역시,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그렇게 어렵다고들 하더니, 보란듯 1차 탈락을 맞이했다. 👏👏👏👏👏

사실, 어느 정도 예상을 했었던 상태긴 했지만, 막상 탈락 되었다는 이야기를 살펴보니 씁쓸한 건 어쩔 수 없는 사실. 그렇다면, 나는 도대체 어떤 이유로 구글에서 승인거절을 했는지 알아보자.

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

처음에 이 말을 보자마자 잠깐, '이게 뭔 소리지?'라고 생각했었다.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말 그대로 가치 있는 콘텐츠, 좋은 콘텐츠가 없다는 이야기. 이해가 되는게, 이제 겨우 20개 남짓한 글 밖에 없으니까 말이다. 그래도 이곳저곳에서 정보를 찾아본 결과, 위와 같은 거절사유가 뜨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거절이 된다고 한다.

애드센스 거절 승인 사유 - 가치 있는 인벤토리로 거절되는 경우

1. 콘텐츠 갯수가 몇 개 없어서 (사람마다 다르나 최소 20개는 있어야 한다고 한다)
2. 구글 서치콘솔에 sitemap을 제출하지 않아서
3. 콘텐츠가 적은 카테고리는 제거가 필요
4. 최소한 일방문자가 50 ~ 100 이상은 되어야
5. 우클릭 방지 활성화

이 중에서 해당 블로그에 적용을 해야하는 건 3번, 5번일 것 같다. '좀 더 편하게 살고 싶어'라는 메인 주제로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를 5개 정도로 나누었는데, 아직 '돈 되는 지식' 이외에는 카테고리 갯수가 작은 것이 사실이다. 이럴 경우는 구글에서 가치 없는 인벤토리로 판단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 그래서 일시적으로 돈 되는 지식 아래로 일단 다 카테고리를 묶어 두었다. 만약 이렇게 해도 거절이 된다면 그냥 카테고리를 당분간 없애버릴 생각.

카테고리 정리 전
카테고리 정리 후

서치콘솔에서 제출된 사이트맵 확인

보통 서치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해놓고 rss나 sitemap을 확인해보면 '상태' 부분이 성공이라고 적혀 있어야 제대로 된 건데, 그 부분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승인이 거절되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해서 혹시나 살펴보았는데 상태라고 적혀 있어서 이 부분은 문제가 없어보인다.

 

우클릭 방지 활성화

이건 사실 전혀 생각하지 못했는데, 우클릭 방지 활성화를 해야하는 이유는 아마 추측컨데, 복사를 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콘텐츠의 '독창성'에 높은 점수가 부여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관리페이지에 가면 오른쪽에 플러그인이 있고, 스크롤 다운 해보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라는 것이 있고, 이것을 적용하면 된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방지 적용

 

어쨌든 이렇게 다시 내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 다시 현재 재신청을 했으니, 다시 2주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애드센스는 생각보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다르게 시간이 2주라고 하면 정말 2주가 꽉꽉 채워질만큼 기다려야 하는 기다림이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기다려야하는 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정말 일방문자가 1만명이 되지 않는 이상 돈이 하루에 몇 천원밖에 안되는 수준이라 너무나도 수익구조가 좋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야만 어느 정도 부수입을 노릴 수가 있을 것이다. 다음 2차 때는 애드고시에 꼭 합격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