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정말 돈 안되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9월 4일 2020. 5. 1. 21:47

지난 4월 3일 처음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달았다. 네이버 블로그를 현재 3개 운영하고 있지만, 신규생성 1개, 초기화를 시켜버리는 것 1개 때문에 2009년 블로그에만 애드포스트를 달 수 있었다. 약 한 달이 지난 오늘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인증을 해보려고 한다. 우선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정말 돈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

하루 약 300명 정도 방문하는 블로그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단 블로그는 지난 4월 한 달간 약 9,156명이 방문했으며, 조회수의 경우는 하루 330정도. 이 정도 방문자수가 나온다는 걸 감안하고 수익을 비교해보면 좋을 듯.

4월 총 방문자수

 

4월 일평균 방문자 

 

한 달 수입 8,760원

첫 달이라 1만원 정도 나오려나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더 적은 8,760원. 구글애드센스였다면 10배는 더 받았겠지? 더 놀라운건 하루 수익이 4월 30일에는 1원도 있었다는 사실

4월 30일 광고수익 1원

 

 

노출수와 클릭수는 비례하지 않는다

위 그래프를 보면 4월 한 달 간 1천원을 넘었던 적은 딱 4번인데, 4월 8일, 10일, 19일, 25일이었다. 그렇다면 클릭이 많이 된 날이 노출도 많이 되었을까? 그건 또 아니다. 어떤 날은 클릭이 2, 3번 밖에 안되는데도 천원이 넘었다는 이야기. 즉 광고마다 단가가 다르다보니 광고단가가 높은 걸 클릭한 날일 듯.

정말 돈 안 되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예전부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으면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하라고 했었는데, 역시 그 말이 맞는 것 같다.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개편을 통해서 수익이 조금은 올랐다고는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서 정말 돈이 안된다는 이야기. 한 달에 1만원 벌려면 도대체 몇 명이 평균적으로 들어와야 하는 건지. 이것도 일 방문자 1천명 이상은 되어야 한다는 말이 있기도 하지만, 이게 워낙 각자 다 다르다보니 뭐라고 정확히 말하기도 애매한 상황. 그래도 결론은 아직 블로그가 더 성장해야 한다는 이야기겠지?

프리미엄 광고를 노려야

구글 애드센스 만큼은 아니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단가가 높은 광고가 존재하는데 바로 '프리미엄' 광고이다. 이 광고가 붙으면 기존보다 3배 이상은 광고비가 대부분 뛴다고 들었다. 이 광고를 붙이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이 네이버의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하는데, 그 내용은 내용이 많으므로 시간 날 때 다시 정리해서 올릴 예정. 일단 맛보기로 아래 공지사항을 읽어보면 좋을 듯. 

https://m.blog.naver.com/influencer_search/221815811530 

 

인플루언서 검색에 광고 보상이 적용됩니다!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검색 팀입니다.🙋지난해부터 CBT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던프리미엄 광고...

blog.naver.com

우선은 7월 지나 한 번 더 수익 공유 예정

어제 (4월 30일) 두번째 블로그에 애드포스트를 달았다. 이 블로그도 대략적으로 일 방문자 200-300이 되는 블로그라서 아마 비슷한 수익이 날 것 같다. 일 방문자 800-900명 블로그가 있는데, 이 블로그는 6월에 애드포스트를 장착할 수 있다. 7월이 되면 3개의 블로그에서 동시에 수익이 나올 것이므로 그 때 되면 지금보다 좀 더 성장이 되어 있기도 하고 해서 통계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한다. 

그래도 제일 중요한 사실은, 블로그는 뭐니뭐니해도 꾸준함이 답인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