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다음 카카오계정 통합 명의 불일치 해결방법 (본인인증정보 부모)

9월 4일 2023. 7. 4. 17:58

단도 직입적으로 다음 카카오계정 통합을 하지 않는다면, 티스토리는 무조건 저품질이 걸린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저품질 원인 중 하나가 다음 카카오 계정 통합을 하지 않아서이다. 그러니 티스토리 저품질 걸리지 않으려면 무조건 계정통합을 해야한다.

아래 글을 통해 간단하게 살펴보고 본론적으로 시작하자.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과 탈출 성공

작년 9월을 마지막으로 거의 1년 가까이 블로그활동을 하지 않았지만, 실질적으로 2년 가까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치했었다. 그 이유는 블로그가 알다시피 세상에 떠벌려진 것처럼, 유튜브에서

monetizeknowledge.tistory.com

 

다음 카카오 계정 명의 다른 경우 (본인인증정보 불일치)

재작년부터 계속 다음 카카오 계정 통합하라고 그렇게 공지를 했는데 사실 귀찮아서 하지 않았었다. 그리고 쉽게 하고 싶었는데도 아주 오래전에 가입했던 정보가 부모님 명의로 되어 있다보니 시시콜콜 인증정보가 다르다고 나왔다. 그래서 결국 미루고 미루다가 카카오 고객센터의 도움을 통해 명의를 통합시켰다.

다음 카카오 계정통합 명의 불일치

 

우선 본인인증이 실패하게 되면 명의가 다른 두 정보를 통합하기 위해 간단한 인적사항을 물어본다. 해당 인적사항 정보가 맞으면 다음 카페에서 카페 지기로 있는 것들에 대한 직위해제를 시작한다.

 

실명확인 정보초기화 필요서류

다음 카카오 본인인증정보 불일치에 따른 실명확인 정보 초기화를 위해서 다음에서는 아래와 같이 필요서류를 달라고 했다.

• 다음아이디 본인확인정보 변경 요청 권한 위임(양도인/ 양수인 작성): http://kko.to/VJZOywzfH
• 다음아이디 본인확인정보 변경 요청서(양수인 작성): http://kko.to/wWnCH-zoh
• 양도인 신분증 사본
• 개명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 다음 아이디 본인확인정보 변경요청 권한 위임

다음에서 계정 본인확인정보 변경 요청 원한 위임장을 작성해야 하는데, 열어보면 아래의 서류이다. 양도인과 양수인의 성명과 생년월일, 그리고 양도인과의 관계를 작성해서 제출한다.

다음 카카오 계정통합 필요서류 1

 

2. 다음 아이디 본인확인정보 변경 요청서

그 다음은 변경하기 위해 양수인의 신청정보를 작성해야하는데, 다음 아이디와,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 그리고 신청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를 적어야 한다.

다음 카카오 계정통합 필요서류 2

 

3. 양도인 신분증 사본

양도인 신분증은 쉽게 말해 주민등록증 앞면을 개인정보를 가리고 스캔 떠서 보내면 된다.

 

4. 개명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이 경우는 모든 사람들에 해당하진 않았지만, 필자의 경우 부모님께서 개명을 하시기 전의 이름으로 아이디를 가입해두어서 이 개명서류까지 증명할 수 있는 것을 제출해야된다고 해서 개명증명서인 가족증명서까지 뽑아 제출하였다. 진심으로 번거롭고 귀찮았다.

 

이렇게 여러가지 단계를 거치면 아래와 같이 실명 확인을 초기화 한 뒤, 결국 다음 카카오 계정 통합을 마무리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