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폐지된 실시간 검색어 순위 확인 가능한 사이트 (feat. 시그널)

9월 4일 2021. 12. 9. 00:48

실시간 검색어

양대 검색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폐지가 된 지가 정말 이제는 오래되었다. 다음이 경우 2020년 2월부터, 네이버는 2021년 2월부터니까 꽤 시간이 흘렀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지만, 다양성이라는 이름아래에 실시간 검색어가 폐지되니 세상 돌아가는 걸 모르겠는 요즘이다. 나같이 TV에 관심 없는 사람은 실시간 검색어가 있었다면 그래도 한 번씩은 눌러보면서 어떻게 세상이 돌아가는 지 알 수가 있었는데 말이다.

물론, 실시간 검색어로 조작한다는 말도 있었고, 정치적으로 이용도 많이 하고 그랬던 걸로 알고 있지만, 그래도 그 정도도 기본적으로 구분 못하는 우리는 아니잖아? 나는 실시간 검색어 갑자기 급상승으로 뭐 떠오르거나 그런거 보면 이거 조작인지 아닌지 정말 단번에 알겠던데. 

특히 우리 같이 디지털노마드인이라면 '이슈' 컨텐츠의 필수조건은 바로 이 실시간 검색어에서 나오기 때문에 실시간 검색어가 블로거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는 걸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이것이 폐지되고부터 구글트렌드며 어디며 사이트 다 돌아다니면서 찾는 것도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다.

실시간 검색어의 부활?

이렇게 실시간 검색어가 폐지된 것에 대해서 아마 불편해 하는 사람이 나 뿐만 아니라 다 그럴거라고 생각했던 건지, 시그널이라는 회사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네이버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해주는 방법이 생겼다. 그것도 모바일로 바로 확인이 쉽게 가능한 방법 말이다. 그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보고자 한다.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네이버 검색창에다가 간단하게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라고 치면 아래와 같이 signal.bz라는 사이트가 나온다. 설명처럼 '네이버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한 실시간 검색어 및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검색어 순위, 인기 뉴스 등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가장 먼저 뜨는 것이 '실시간 검색어'이다. 우리가 원하는 그 실시간 검색어이다. 딱 지금의 현재 시간 기준대로 사용가자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보여진다. 이토록 우리가 얼마나 원했던 실시간 검색어인가?

실시간 검색어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이와 동시에 이슈영상 뉴스가 아랫단에 소개가 된다. 요즘은 특히 영상의 시대다보니 이렇게 영상 형태로 된 것들을 실시간 검색어로도 많이 보는 것 같다. 

이슈 영상 뉴스

 

그리고 그 아래로 내려가면 언론사별로 가장 많이 본 뉴스와 1위부터 10위까지의 실시간 인기뉴스가 보여진다. 이제 뭔가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 수 있는 느낌이랄까.

실시간 인기뉴스
실시간 인기뉴스 확인

 

모바일로 간편하게 실시간 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요즘은 PC로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하기보단 모바일로 확인한다.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역시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그것도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사이트를 통해서 편하게 확인할 수가 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해보자.

1.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에 접속해서 맨 아래쪽 '메인에 추가'버튼을 클릭 (모바일로 접속해야함)

실시간 검색어 추가방법 1 (출처 -시그널)

 

2. 확인을 눌러 네이버 앱 메인에 추가 (미리 네이버 앱을 다운 받아두어야 함)

실시간 검색어 추가방법 2
실시간 검색어 추가방법 2 (출처-시그널)

 

3. 메인에 추가 선택 후 저장, 이름에 #Signal 혹은 '#실시간 검색어'로 편한 방식으로 저장

실시간 검색어 추가방법 3
실시간 검색어 추가방법 3 (출처-시그널)

 

4. 메인으로 이동을 눌러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실시간 검색어 추가방법 4
실시간 검색어 추가방법 4 (출처-시그널)

 

아래는 실제로 추가한 모습. #signal보다는 '실시간검색어'로 저장해두는게 오히려 직관적이고 편하게 보지 않을까 싶다.

실시간 검색어 추가방법 5
실시간 검색어

 

맨 앞 쪽으로 위치 옮기기

보통은 네이버 앱을 키면 뉴스가 맨 첫번째 탭인데, 커스텀을 통해서 탭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보통은 바로 앱을 키자마자 실시간 검색어가 나오기를 원할 것 같다.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하면 된다.

실시간 검색어 순서실시간 검색어 순서
실시간 검색어 탭 맨 앞으로 옮기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바로 뉴스탭보다도 앞쪽으로 '실시간 검색어'를 위치시킴으로써 편하게 이제 세상 돌아가는 소식 (이슈)를 알 수 있겠다.

실시간 검색어 위치
실시간 검색어 위치 조정

 

그 외의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사실 실시간 검색어가 네이버, 다음이 폐지되어서 마치 모든 사이트가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지, 기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네이트나, 줌 (ZUM) 이런 사이트들은 여전히 실시간 검색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구글처럼 구글트렌드에서는 실시간 급상승 인기검색어 라든지 여러가지 올해의 이슈 등을 전반적으로 확인할 수도 있고, 이를 참고하여 이슈키워드로 포스팅을 충분히 할 수 있다.

이렇게 시그널을 통해서 실시간 검색어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편하게 추가하여서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다양한 키워드를 찾아 빠르게 유리한 고지를 점령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