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파트너스

쿠팡파트너스 수익? 구매액 1,000만원까지 걸린 시간

9월 4일 2020. 8. 10. 19:41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한게 벌써 곧 있으면 5개월을 넘는다. 지난 3월 중순에 시작하고 난 뒤, 한 것은 별로 없는데, 벌써 반 년 가까이 되었다니. 참 시간이 빠르다. 처음에 쿠팡 파트너스가 돈이 된다고 유튜브에서 너도나도 시작할 때, 나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었고 그땐 그러려니 했는데 누군가가 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몇 백만원, 몇 천원만원 이런 인증 영상을 보고난 후, 그 때부터 나도 시작했었다. 5개월이 지난 지금 난 그럼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얼마나 벌었을까?

 

5개월만에 구매액 1,000만원, 수익 30만원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5개월간 30만원 정도의 수익 밖에 내지 못했다. 구매액이 1천만원을 넘겼기 때문에 그에 해당하는 3%인 수익인 30만원 정도가 5개월간 입금이 되었으니, 월에 평균적으로 6만원 남짓 벌었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3월부터 7월까지의 수익

 

 

가장 돈이 되었던 제품은 아이폰 SE2

그 중에서 가장 단가가 높았던 건, 지난 4월에 출시했던 아이폰 SE2. 판매가가 대부분 50만원을 넘겼으므로 개당 판매하면 1만 5천원 정도의 수익을 남겼고, 실제로 3대를 팔아 약 4만 7천원 정도의 수익을 냈었다. 그 다음이 다이슨, 이효리의 캠핑의자 순.

 

 

 

44세트를 팔아치운 OOO 

그리고 위에도 보이다시피 25개와 19개를 팔아치운 것이 있는데 이걸로 총 4만 5천원 정도의 수익을 낸 것이 있는 제품이 있는데 이걸 밝힐 순 없지만, 결론적으로 해당 제품은 블로그를 통해서 링크를 건 제품이며, 상위노출이 2위 정도에 랭크되어 있다. 이 제품 리뷰할 때는 정성스럽게 블로그 포스팅을 했고, 쿠팡 파트너스 링크로 바로 다이렉트 처리를 하지 않았고 링링크, 즉 블로그에서 또 다른 블로그로 링크를 건 뒤 그 다음에 쿠팡파트너스로 이동시키게 하는 2번의 과정을 거쳤음에도 꽤 많은 판매를 이뤄냈다. 지금도 꾸준히 해당 세트는 팔리고 있다.

 

조금씩 늘어나는 일일 구매건수

쿠팡파트너스를 5달 정도 해보고 느낀 점은 아이폰 SE2와 같은 값 비싼 상품을 단타성으로 구매시키는 것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도 더 중요하다고 느끼는 것은 적은 금액이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판매를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적은 금액이라 함은, 여기서 생필품이 되겠는데, 생필품은 사실 1개를 판매할 때마다 몇 백원에서 몇 천원 정도밖에 수익이 나지 않지만, 이것이 모이게 되면 점점 수익이 많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래 표를 살펴보면 3월부터 7월까지 일일 평균 구매건수와 구매액을 기록해보았는데, 점점 일일 구매건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보통 일일 평균 구매건수가 늘어나면 일일평균 수익도 늘어나기 마련이지만, 꼭 비례만 하지 않는 것은 위와 같이 아이폰 SE2 등 비싼 제품에 대한 변수가 있기 때문이다.

일일 평균 구매건수 (건) 일일 평균 수익 (원)
3 0.3 176
4 1.7 2,714
5 2.0 1,922
6 2.8 1,736
7 3.7 2,647
8 3.5 4,357

*3월은 15일부터 31일까지, 8월은 1일부터 8일까지의 통계

즉, 정리해보자면 일일 평균구매건수가 늘어야 결론적으로 수익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다.

 

파이프라인을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

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버는 사람들은 과연 그럼 가만히 앉아있어도 돈이 들어올까? 그럴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며, 다양한 채널, 즉 파이프라인을 통해서 노력을 해야 수익이 늘어난다고 볼 수 있다. 나 또한 아래와 같이 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벌 수 있는 여러가지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두었다.

(1) 쿠팡파트너스 전용 블로그 : N블로그에서 자동업로드 되도록 만들어놓은 쿠팡제품만 올라가는 블로그

(2) 자동쇼핑몰 : 구글에서 상품을 검색했을 때 상품이 노출되며, 클릭했을 시 구축해둔 쇼핑몰로 이동 후, 최종 쿠팡으로 이동

(3) 블로그에서 정성스러운 리뷰 : #내돈내산 제품리뷰를 정성스럽게 적은 뒤, 아래쪽에 링링크를 통한 이동

(4) 인스타  : (2)번에서 만들어 둔 쇼핑몰의 또 다른 홍보채널로 핫딜 상품을 인스타로 올려 페북샵과 연동시켜 쿠팡으로 이동

위와 같이 4가지 정도로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두긴 했지만, 여기에만 몰두 할 수는 없어 디테일하게 관리는 하지 못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 구축을 해두기만 하면 용돈 정도는 벌 수 있겠다.


늘 말하지만, 디지털노마드로 밥 벌어먹기는 매우 힘들다. 특히 쿠팡파트너스로 최소 월 100만원을 번다고 가정한다면 최소 구매액이 3,300만원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으며 일부 유튜브에서 말하는 소위 월 몇천, 월 1억 버는 건 거의 희박하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돈이 아예 벌리지 않는 것은 아니고 어느 정도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만들기 위한 최소한의 파이프라인 혹은 세팅을 갖춘다면 월 월 5~6만원 버는 건 그럭저럭 벌린다는 이야기.

쿠팡파트너스로 월 100만원 버는 그날까지. 우리 모두 화이팅.

 

반응형